- D3D11CreateDevice 함수로 장치, 인터페이스 등 ⇒ ID3D11DeviceContext 인터페이스 생성
- ID3D11Device::CheckMultisampleQualityLevels로 4XMSAA 품질 지원 여부 점검
- → 하드웨어가 다중표본화를 이용한 안티앨리어싱이 가능한지 묻는것
- 생성할 Swap Chain의 특성을 서술하는 DXGI_SWAP_CHAIN_DESC 구조체 생성
- IDXGIFactory 인터페이스를 통해 SwapChain 인터페이스 생성
- 후면 버퍼에 대한 렌더 타겟 뷰를 생성
- 깊이, 스텐실 버퍼와 그에 연결되는 뷰를 생성
- 생성된 뷰를 Direct3D가 사용할 수 있도록 파이프라인의 출력병합 단에 Bind
- 뷰포트 설정
D3D의 주된 인터페이스
물리적 그래픽 장치 하드웨어에 대한 소프트웨어 제어기 생성
HRESULT hr = D3D11CreateDeviceAndSwapChain
(
NULL // IDGIAdapter
, D3D_DRIVER_TYPE_HARDWARE // D3D_DRIVER_TYPE
, NULL // HMODULE
, creationFlags // UINT FLAGs
, featureLevels // D3D_FEATURE_LEVEL
, 1 // UINT
, D3D11_SDK_VERSION // SDK_VERSION
, &swapChainDesc // DXDI_SWAP_CHAIN_DESC
, &swapChain // IDXSWAPCHAIN
, &device // ID3D11Device
, NULL // D3D_FEATURE_LEVEL
, &deviceContext // ID3D11DeviceContext
);
Grid 그리기 (0) | 2024.06.24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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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점, 인덱스를 이용한 렌더링 (0) | 2024.06.19 |
벡터 대수 (0) | 2024.06.08 |
랜더링 파이프 라인 개요 (0) | 2024.06.08 |
DirectX 11 ( 개요 ) (0) | 2024.06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