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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++ 개선] 타겟팅 - 1

Portpolio/Unreal C++

by 부레두 2024. 3. 22. 17:1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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의도 및 구현 과정

일정 범위 내의 적 액터중 플레이어의 정면에서 가장 가까운 액터를 타겟으로 지정해야 한다.

 

1. 액터 클릭 및 단축키 입력 시 탐지 범위 내 적성 액터를 탐색, 액터 리스트(어그로 리스트)에 등록한다.
2. 등록을 마친 후 가장 가까운 액터를 타겟 액터로 지정한다.
3. 단축키 재입력을 통한 타겟팅은 내 캐릭터의 정면 벡터를 캐릭터와 액터 리스트에 등록된 액터와의 방향 벡터로 내적       해 가장 내적값이 작은 ( 가까운 ) 적을 타겟으로 재설정한다.
4. 타겟으로 설정된 액터에 미리 설정된 BillBoard를 적용한 마커를 생성

 


원리

 

( 플레이어의 정면 벡터 ) 와 ( 적성 액터의 위치값을 이용한 방향 벡터 ) 를 서로 내적해 생성되는 θ 값을 비교해 가장 작은 적을 타겟

 

물체 1과 플레이어의 θ > 물체 2과 플레이어의 θ  → 물체 1을 타겟팅

 


구현 영상

https://youtu.be/Dor65VD0bz0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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