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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성자 소멸자

C / C++/키워드

by 부레두 2022. 7. 1. 02:0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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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란?

-> 플레이어, 몬스터, GameRoom등의 오브젝트의 ' 개념적 통칭 '

-> 일종의 설계도인  클래스의 등장

-> 다양한 변수의 유효범위들을 클래스라는 틀에 묶어 하나의 덩치로써 인식


생성자소멸자

-> 클래스내의 특별한 함수 2종

-> 시작의 생성자 (여러개 존재 가능)

-> 끝의 소멸자 (오직 1개)

1) 기본 생성자 ( 인자 없음 )

-> 아무것도 없어도 자동으로 호줄되는 기본 폼

-> 클래스 소속 멤버 변수들의 초기화 가능
-> 생성자를 명시적으로 만들지 않으면 아무 인자도 받지 않는 기본 생성자가 컴파일러에 의해 자동으로 만들어짐

-> 프로그래머가 명시적으로 만들면 자동적으로 만들어주지 않음

2) 복사 생성자

-> TYPE(const TYPE& name) { }

-> 자기 클래스 참조 타입을 인자로 받음

-> 일반적으로 똑같은 데이터를 지닌 객체가 생성되길 기대

3) 그외... 기타 생성자 ( 타입 변환 생성자 )

-> 프로그래머 필요에 의한 내용

-> MC++에 해당하는 왼값(LValue), 우값(RValue) 참조의 이동 생성자 관련은 추후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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